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건강정보

질환별식사요법

질병치료식단전시회-건강한 식생활

작성자 : 최고관리자 등록일 : 2021-11-18 14:55 조회 : 1,455회
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 식단 - 여자 1600kcal
(여자 키 160cm, 체중 55kg, 보통활동)
키가 160cm인 여자의 경우
표준체중은 54.0kg이고 보통활동을 한다면
표준체중 x30칼로리가 적당하므로
약 1600칼로리가 됩니다.
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 식단 - 남자 2000kcal
(남자 키 175cm, 체중 70kg, 보통활동)

키가 175cm인 남자의 경우
표준체중은 67.5kg이고 보통활동을 한다면
표준체중 x30칼로리가 적당하므로
약 2000칼로리가 됩니다.
식생활과 질병
잘못된 식생활을 오랫동안 계속하면 식사와 관련된 질병이 나타납니다.
한국 성인을 위한 식생활 지침-권장사항
▶ 각 식품군을 매일 골고루 먹자.

- 곡류는 다양하게 먹고 잡곡으로 먹습니다.
- 여러 가지 색깔의 채소와 과일을 매일 먹습니다.
- 우유, 요구르트, 치즈 같은 유제품을 먹습니다.
- 가임기 여성은 살코기를 적절히 먹습니다.

▶ 활동량을 늘리고 건강 체중을 유지하자.

- 일상생활에서 많이 움직입니다.
- 매일 30분 이상 운동을 합니다.
- 건강 체중을 유지합니다.
- 활동량에 맞춰 에너지 섭취량을 조절합니다.

▶ 청결한 음식을 알맞게 먹자.

- 음식은 먹을 만큼만 만들고, 먹을 만큼만 주문합니다.
- 음식을 만들 때는 식품을 위생적으로 다룹니다.
- 매일 세끼 식사를 규칙적으로 섭취합니다.
- 밥과 다양한 반찬으로 균형 잡힌 식사를 합니다.
한국 성인을 위한 식생활 지침-제한사항
▶ 짠 음식을 피하고 싱겁게 먹자.

- 음식을 만들 때 소금, 간장 등을 적게 사용합니다.
- 국물을 짜지 않게 만들고, 적게 먹습니다.
- 음식을 먹을 때 소금, 간장을 더 넣지 않습니다.
- 김치는 덜 짜게 만들어 먹습니다.

▶ 지방이 많은 고기나 튀긴 음식을 적게 먹자.

- 고기는 기름을 떼어내고 먹습니다.
- 튀긴 음식을 적게 먹습니다.
- 음식을 만들 때, 기름을 적게 사용합니다.

▶ 술을 마실 때는 그 양을 제한하자.

- 남자는 하루 2잔, 여자는 1잔 이상 마시지 않습니다.
- 임산부는 절대로 술을 마시지 않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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